염색과 펌을 자주 하다보니 머리끝이 너무 심하게 손상되서 끊기는건 기본 빗질이 안될만큼 심각하게 엉키는 최악의 상태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_ㅠ
가장 좋은 방법은 상한머리를 다 잘라내고 다시 관리해야하지만,,, 그러고 싶지 않다면 일주일만 딱! 투자해보세요. 그러고 결정해도 늦지 않답니다.
1 천연 헤어팩 사용
염색,파마로 자극받은 손상모발이 심각하다면 일주일만 매일 트리트먼트&천연팩 투자해보세요. 집에서도 해볼 수 있어요. 천연팩이 귀찮으시다면, 트리트먼트로 1분이라도 샴푸 후 해주세요. 10분이상하는게 효과적이에요.
2 머리감기 전 빗질하기
머리가 엉킨 상태에서 머리를 감으면 머리카락에 무리를 줘서 오히려 더 끊기거나 엉킬 수 있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머리를 감기 전에 머릿결을 정돈한 후에 머리를 감는 것이 머리카락에 무리를 덜을 수 있기 때문에 상해서 끊기는 것은 물론이고 무리를 가해서 끊기는 것까지 막을 수 있습니다. 탄머리복구나 손상모발복구가 필요하신 분들은 머리감기 전 빗질하기와 같은 기본적인 것들은 습관으로 묻어나야 될 듯 싶네요.
3 헤어에센스 사용하기
영양 보습이 가득한 헤어에센스를 꾸준히 발라주면 머릿결 건강을 높여줘 자꾸 끊어지는 현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. 대신 헤어에센스를 고를 때 성분이 건강하면서 자신의 헤어상태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헤어에센스 외에 헤어로션이나 머리영양제를 사용하시는 것도 손상모발복구에 도움이 되겠네요.
4 샴푸 올바르게 사용하기
샴푸는 머리카락이나 두피에 쌓인 노폐물과 피지 등을 씻어 내는데 도움을 많이 주지만 잘못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머릿결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올바른 샴푸 방법으로 머리를 감아야 합니다. 물 온도는 따뜻한 물로 하되, 샴푸를 조금만 짜서 손바닥에 비벼줍니다. 그리고 거품을 충분히 낸 뒤 두피만 마사지 하듯 씻겨줍니다.
5 머리 꼭 말리기
머리를 감은 뒤 머리카락을 완전히 말리지 않는다면 두피에 습기가 차서 세균을 번식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이고 그대로 잠이 들게 된다면 축축한 머릿결이 서로 마찰을 일으키고 먼지와 엉켜 머릿결손상으로 이어지게 됩니다. 또 말리지 않은 상태에서 외출을 하게 된다면 자외선을 받아 머릿결과 두피가 상하게 된다는 사실 기억하셔야 합니다.